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패션용어 알아두기 chapter 2

by harumood 2017. 7. 17.
728x90
반응형

 

11.

스틸레토 (Stiletto)
'검'을 연상하게 하는 가느다랗고 높은 굽을 가진 구두를 말한다.
 
+ 미란다커 언니가 신은 구두 뒷굽이 앏고 길게 빠졌다~ 저런 구두는 발목이 굵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12. 페티코트(Petticoat)
스커트의 실루엣을 풍성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입는 속치마로, 뻣뻣한 작물을 사용해 만든다.
그러나 요즘은 일부러 페티코트가 보이도록 스커트 길이보다 긴 것으로 받쳐 입거나, 아예 페티코트 스타일의 스커트만 입기도 한다.
 
+ 요 사진은 영화 이창에서 나오는 인물이 페티코트를 입은 모습이다.
 
 
 
13. 헴(Hem)
스커트, 블라우스, 코트 등의 소매나 가장자리 등의 단을 가리켜  '헴'이라고 부른다.
레이스나 벨트, 주름, 비대칭 올 풀림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해 아이템에 변화를 준다.
 
 
 

14. 그라데이션 (Gradation)
색상이나 농담에 단계를 두어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으로, 그윽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 영화 너는펫 에서 장근석이 입은 옷!! 요런게 그라데이션이다~ 저옷 너무 이쁜듯ㅎㅎ
 
 

15. 뉴트럴 컬러 (Neutral Color)
중화된 중간색상으로 차가운 색도, 따뜻한 색도 아닌 모호한 컬러다. 마치 여러 컬러에 흰 우유를 섞은 것 같은 느낌이 난다.
 
+ 파스텔색보다는 좀더 무게감있는 뉴트럴 컬러색상.^^
 
 

16. 레이어드 (Layered)
여러 개의 다른 아이템을 겹쳐 입는 것을 말하며, 옷의 길이를 달리 해 더욱 멋스러운 효과를 낸다.
 
+두나언니의 레이어드! 이쁘다 요런스타일~^.~
 
 

17. 리버시블 (Reversible)
양면으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소재로 만든 코트나 스커트, 점퍼, 벨트 등을 말한다.
 
+ 요거 빨강색으로 내가 갖고 있는 패딩!! 앞뒤로 입을 수 있어서 한가지도 2개를 가진 효과를 준다!!ㅎ
 
 

18. 미니멀 ( Minomal)
미니멀은 장식적인 디자인을 최대한 제거한 심플한 디자인이나 실루엣을 말한다. 60년대의 미술과 음악에서 유래한 창작 기법이다.
 
+ 심플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중 하나^^!
 

19. 모카신 ( Moccasin)
원래는 미국 원주민이 만들었던 하이탑의 신발이었으나 변형을 거쳐 현재의 디자인에 이르렀다. 발등의 가장자리를 U자형으로 꿰맨 캐주얼 단화의 일종이다.
 
+효진언니의 모카신! 모카신은 빈티지함이 너무 물씬 풍기지만 잘 신으면 귀요움이 플러스 되는 것같당^0^
 
 

20. 스팽글 (Spangle)
금속이나 합성수지로 만든 작고 둥근 모양의 장식으로 움직임에 따라 반짝거려 주로 글리터 룩에 사용된다.
핸드백, 블라우스, 티셔츠 등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기능이 있다.
 
+우왕 저 스팽글 옷 너무 이쁘다...ㅠㅠ 스팽글은 부담스럽고 잘못하면 싼..티가 나서 ㅠㅠ
소품정도가 적당하다 생각했는데!!저런거라면 도전해보고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