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실전에서 쓰이는 온라인 마케팅 용어, 광고 용어, 게임마케팅 용어

by harumood 2017. 5. 25.
728x90
반응형



UA 

User Acquisition 유저 모객 마케팅


CPM 

Cost per Mille 광고 비용을 측정하는 모델의 한 종류로 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 된 비용을 의미한다.  

           광고 단가 / 광고 노출 횟수 X 1,000으로 계산한다.


CPI 

Cost per Install 1개의 앱이 설치되는데 사용된 광고 비용


CPA 

Cost per Action 온라인(Online) 또는 모바일(Mobile)환경에서 시행되는 직접 반응 광고 유형의 하나로, 목표 타깃이(Target)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취할 때마다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CPC 

Cost per Click 인터넷 검색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키워드 광고의 일종


CPR 

Click Conversion Rate 클릭수 대비 전환수 비율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 수 대비 클릭수 비율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신규 고객 획득 비용


CVR 

Conversion Rate 전환률


ASO 

App Store Optimization, App Store 최적화(App SEO)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에서 특정한 키워드로 검색되었을 때 컨텐츠를 상위에 노출되게 함


Retention Rate 

재방문율 게임을 경험한 소비자가 게임을 다시 찾는 경우가 얼마나 생기는지 비율로 나타내는 지표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자본수익률, 투자자본에 대비한 수익을 비율로 수치화 한 것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게임에서 가입자 1명 당 특정 기간 동안 지불한 평균 금액을 산정한 수치.


ARPDAU 

일일 이용자당 평균수익 


DAU 

Daily Active Users 하루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


MAU 

Monthly Active Users 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


Organic User  

자연 방문한 유저


UV 

Unique Visitor 사용자 수


LTV  

Life Time Value 고객 생애 가치 지표

고객이 우리 서비스에 접속해서 이탈하기까지 전체 기간을 기준으로 했을 때 생산해 낸 수익

고객 획득 비용 (Acquisition Cost) 을 LTV보다 낮게 유지해야 한다.  

LTV = f · (Re, ARPU)







아래 이미지는 모바일 광고업계가 잘 정리된 도표이다.



* source 모비데이즈, 모바일 광고업계 지도, 모비스케이프





실제로 게임회사에서 쓰는 온라인 마케팅 용어, 광고용어, 게임마케팅 용어들을 정리해 보았다.


순서와 연관성 없이 먼저 정리한다. 추후 지속적으로 깊게 공부 할 예정




이전 포스팅

2017/01/31 - [CEO를 꿈꾸다.] - 스타트업 창업 어떻게 시작할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  ்́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