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기 : 애드센스 승인 1년 후

by harumood 2018. 11. 1.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기 : 애드센스 승인 1년 후 


2017년 5월 15일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후 1년하고 몇개월이 흘렀다. 

그 동안 매일 1개씩 쓴다면 1년후엔 몇개의 글이 쌓이겠지라는 무모한 통계를 내었고

1년동안 100만원을 모아보겠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전 역시 허무하게 끝났다.

(글을 안씀^^;)

어찌됬든 몇개 안 쓴 글 속에서도 수익이 정말 조금씩 있었다. 

약간 연말정산의 느낌정도..?ㅋㅋㅋㅋㅋ

원래는 1000$가 되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아야지 했는데, 갑자기 쓸일이 생겨서 이렇게 또 요긴하게 뽑아 쓴다.


어찌됬든 이제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 요리조리 검색을 해보고 곧장 실행에 옮겼다.


1.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위한 SC제일은행 두드림 통장 개설

요즘은 통장을 잘 안만들어 준다 

그래서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비대면으로 통장만들기.


1) 셀프ATM by SC제일은행 어플을 다운 받은 후

2) 비대면 계좌개설을 눌러 계좌개설을 진행한다.

나는 중간에 신분증 인식이 계속 안되서 결국.. 은행가서 만들었다..^^;

(만약 은행을 간다면 전화 후 필요서류를 챙겨서 방문하기)

외화통장을 만들 생각도 못하고 그냥 바로 두드림 통장 개설, 그리고 체크카드를 함께 만들었다.

두드림 통장에 연결에서 수익금 받는데는 아무 문제 없다.

외화 입금이 아니라 바로 한화로 들어온다.


자 여기까지 마쳤으면 이제 지급계좌를 설정하면 된다.


2. 지급 계좌 설정

SC 제일은행을 가장 많이 만드는데 그 이유는 수익금 지급 시 US$300 이하 건에 대해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년에 고작 200달러였으니 SC제일은행으로 만들었다.



이제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지급을 클릭한다.



이미 추가를 했지만 설명을 위해

 '결제 수단 추가' 를 클릭해서 진행하면 된다.



 결제 수단 추가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한다.




여기서 계좌번호도 헷갈려서는 안되지만

사용할 계좌의 영문명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사용할 계좌의 은행 식별 코드 SCBLKRSE 도 제대로 썼는지 한번 더 확인을 했다.

은행별 식별코드는 https://www.swift-code.com/south-korea/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입력을 다 한후 아래 버튼을 누르면 끝 !



저장 후 등록한 계좌를 기본으로 선택하면 완료 :)


결제 수단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Gmail 에서 확인하기!

이제 모두 등록을 했으니 지급 일정을 정할 수 있다.


3. 지급 일정 설정하기



지급 - > 설정 -> 설정관리



지급 일정에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로 설정하면 된다.

나는 등록한 당일로 날짜를 선택했다.

기본으로는 미국시간 21일로 설정된다.

4. 지급확인



당일 바로 거래를 확인할 수 있었고,


지불 영수증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런데 내 통장에는 금액이 찍히지 않았다..하...

다른 블로그에서도 봤을때 몇일 지나서 찍혔다는 글을 보고 기다리고 있었다.

목요일에 지불 확인이 되었기 때문에 늦어도 다음날이 되면 들어오지 않을까 하고

은행 어플을 만지작 거렸지만 주말이 지난 후 월요일이 되어서도 돈을 지급 받지 못했다ㅠㅠ

알고보니 돈이 들어온 당일 은행에서 전화가 왔었고 

모르는 번호를 잘 안받기 때문에 확인을 하지 못해 입금이 안된 것이었다. 

화요일엔 다행히 모르는 번호를 받았고 은행에서 싱가폴에서 입금된 금액이 있는데, 무엇 때문인지 본인 확인 후에 바로 입금해주었다.


처음으로 시도를 해서 돈을 받기까지 자잘한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부가수입이 생겼다는 것에 약간의 기쁨을 느끼고 좀 더 꾸준히 컨텐츠를 만들어봐야겠다는 의지도 생겼다.


애드센스 승인 1년 후 ? 

두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180여개의 글을 작성하고 200$정도를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받았다.


2년 후는 어마한 격차가 생기길 바라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