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실전수업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by harumood 2017. 2. 26.
728x90
반응형

  카드를 만들고 결제일을 정하는데 이용기간을 확인하지 못하고 신청을 했다. 그냥 월급일에 가장 가까운 1일로 했으나, 카드를 긁으면서도 어? 이건 언제부터 언제까지 긁은 돈이 나가는거지? 라는 생각을 하며...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을 찾아봤다. 신용카드를 쓰고 언제를 결제일로 하면 좋을까 고민도 해봤다. 

가장 좋은 것은 내가 결제한 날로부터 가장 늦게 돈을 갚는 것이다. 그걸 신용공여기간이라고 하는데, 고객이 카드로 물건을 사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대금을 결제하거나 돈을 갚은 날까지의 기간을 말한다.[각주:1] 예를들어 내가 12일에 결제예정일이라면 전월 1일에 카드 결제를 했을시 42일이 신용공여기간이되는 것이다. 신용공여기간은 결제일이 며칠이든 같다. 일반적으로 14~44일이다. 즉 카드 결제일부터 최장 44일 전에 사용한 것부터 14일 전에 사용한 것에 대해서만 결제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신용공여기간으로 인해 동일한 날 카드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카드 결제일에 따라 대금을 실제 지불하는 날짜가 달라지는 것이다.[각주:2] 

  그렇다면 내가 선택한 카드 결제일은 몇일일까? 티비를 보다가 카드결제일이 14일이면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사용한 내역을 결제 할 수 있다고 하여, 현대카드 사이트에 들어가 수정하려고 하니, 현대카드의 경우는 12일이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일시불 및 할부이용기간 이라 결국 12일로 결제일을 수정하였다. 게다가 카드사는 '전월실적'에 따라 혜택을 차등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한 달 단위로 돈을 쓰고 관리하는게 편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매월 12일이 전월 실적과 청구금액이 같아지는 날이다. 또 하나 알아야 할 건, 카드사 대부분은 무이자할부나 이미 할인받은 금액, 교통카드 사용액 등은 전월 실적에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전월실적을 채울 떄 햇갈리지 말아야 한다.

현대카드 할인 제외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지방세 국세 등 세금 납부액, 대학 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및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단, 방송통신대학,대학원의 경우 할인) 당사의 모든 할인서비스(현대카드 PRIVA 할인, 현대카드 플래티넘 서비스 제외) 및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도시가스요금 이용금액

* 현대카드 X Edition2는 교통카드 사용액과, 통신비가 할인 제외가 아니라서 다행인 듯 하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이다.

  12일이 전월 01일 ~ 전월 말일이기 때문에, 12일로 카드결제일을 바꾸면, 카드청구금액과 전월실적이 동일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기 더 수월할 것이다.

  이렇게 수정 후에 결제계좌는 어디로 두는게 좋을까에 대해 고민해봤다. 주거래는 하나은행이고 월급통장은 국민은행인데 하나은행 결제하는 통장계좌로 바꾸려고 한다. 모든 결제를 한 곳에 몰아서 하는게 편할 거라고 생각한다. 


현대카드 이벤트

그리고 현재 현대카드에서 50만원 미만의 결제를 할 시에도  포인트, 마일리지, 캐시백 적립 및 기본 할인을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 진행중이다. 기간은 17.01 ~ 17.06.30 일 이다.

 대상카드 : 현대카드 M,M2,M3,T3 Edition2, 현대카드 X,X2,X3 Edition2, 현대카드 X,X2 the Red Edition2 ( MY BUSINESS카드, 제휴카드 포함)

서비스 내용 : 당월 결제내역에 아래 6가지 중 1가지 이상 포함 시 당월 이용금액 50만원 미만 시에도 포인트,마일리지,캐시백 기본 적립 및 기본 할인을 제공한다.

1.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2, 장기카드대출(카드론) 3.대중교통 4.하이패스 5.통신요금 자동이체 6.가족카드

* 나는 대중교통을 쓰고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해놨으니, 6월 달 까지는 실적을 채워야 하는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겠다.

유의사항

 해당월 결제금액 중 적립·할인 대상 이용금액에 한하여 적립·할인 제공,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 제외)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 시 상환 기간 내 기본 적립률 적용

당사 모든 할인서비스 및 부분 무이자/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은 M포인트/마일리지 적립 제외

당사 모든 할인서비스(현대카드 PRIVIA 할인, 현대카드 플래티넘서비스 제외) 및 부분 무이자/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은 X캐시백 적립 및 할인 제외


마지막으로 다른 카드사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다른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려면, 'oo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라고 검색하면 찾아보기 쉽다. 

  1. 출처: 네이버백과사전 [본문으로]
  2. 출처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0715010004405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