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에게나 강추하는 Weplemoney ! (아이폰 가계부 어플)

by harumood 2017. 7. 7.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를 쓰면서도 가계부 어플을 다운받아 매일 사용하려고 했지만, 몇일만 사용하게되고 항상 수포로 돌아갔던 기억이 있다.

약간은 아기자기하면서도,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 안드로이드 어플은 조잡한 느낌이었는지 그때그때 가계부를 잘 안쓰게 되었다.

 

종이 가계부 수첩도 한달, 두달을 적다가 또 다시 잊어버리고 일상에 찌들어 집에 오면 잠들던 기억ㅠ_ㅠ

 

그래도 난 돈관리가 하고 싶었다. 집에서 딱히 경제관념을 배운게 없어서인지, 있을때 돈을 다쓰는 습관을 고치고,

나의 소비패턴도 알고 싶었다. 그리고 정말 사회인이 되기전에 돈을 잘 관리하는 현명한 여자가 되고픈 마음이 크다 :)

 

 

이 어플을 알게된 경로를 소개하자면, 경제관념과 자기관리가 확실한 친구가 아이폰어플로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을 보고 반해버렸다.

심플한 디자인과 그날 사용한 돈을 달별 달력에서 수입과 지출로 깔끔하게 보는 것도 좋았고, 간단하게 입력하는 방식 역시 맘에 쏘옥 들었다.

 

내가 아이폰을 좋아하는 이유는 so simple.

내가 좋아하는 아이폰 가계부는 Weple money.

 

 

 

 

 

 

위플머니 첫화면
톤다운된 분홍색으로 나름 귀엽다;)

 

 


맨밑을 보면 Today Month Week Day 그 옆은 설정.
 
month 페이지가 항상 먼저 뜨고 나의 수입지출을 한눈에 볼수 있어 좋다.  깔끔한 점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week 에서는 그날 그날 얼마를 소비했느냐를 나타낸다. 많이 쓴날을 그래프가 상승상승!!ㅎ

 

 


숫자쓰고 입금/지출 누르고, 현금/체크카드/카드 중 선택, 그리고 어디에 사용했는지까지 세세히 기록하면서도 엄청 간단하고 빠르게 입력이 가능하다.

 

 


내용을클릭하면 영수증 보기가 가능하고, 하단의 Day 를 누를 경우 그날의 지출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어플을 강추하는 이유!!!!
 
매월의 소비/지출 내역이 그래프로 정리되어 나오기 때문이다.
정리해 주지 않아도, 매일매일 꾸준히 기록을 하면 막대그래프 와 원그래프로 나의 소비패턴을 알 수 있다.
 
한달을 빽뺵히 채워 그래프를 보아하면, 나만 아는 뿌듯함과 나의 돈이 어디로 새어나가는지를  알 수 있어서 너무 좋다.
그래야 집에서 돈 어디다가 쓰고 다니냐 ㅋㅋㅋ물었을때 짠-! 보여주기도 안성맞춤ㅋㅋㅋㅋㅋㅋ
 
설정에 들어가면 더한 기능들이 있지만 , 내가 주로 쓰는 기능은 요정도??


역시나 지출은 식비가 짜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