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미친 실행력> 나는 얼마나 실천하는가

by harumood 2017. 6. 4.
728x90
반응형

미친 실행력 , 박성진 지음


/

선배, 인생은 단 한 번이에요. 나는 해보고 싶었던 것이나 도전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시도조차 하지 않고 후회하기보다는 저지르고 나서 후회하는 것이 훨씬 값지다고 생각해요. 해보고 나서하는 후회는 억울하지나 않죠!


#

어렸을 때 스스로의 좌우명이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자'였다. 그 이후로도 난 내 선택에 후회한 적이 없고 후회할 짓은 하지 않는다. 그런데 웃긴 건 그때 좌우명이 '기적은 일어난다'였던 친구는 공부도 못했는데 운 좋게 회사도 가고 주택 청약도 뽑히고 ...ㅋㅋㅋ어찌나 웃기던지 그럴 때마다 이 친구 참 재수 좋다 생각한다.

 나도 좌우명 잘 지을걸...ㅋㅋㅋ



DO IT SPIRIT!

1 생각하면 즉시 행동으로 옮겨라

2 생각을 머릿속에 담아 두지 말아라

3 반드시 행동으로 옮겨라



DO IT SPIRIT!

1 정말 하고 싶은 것을 찾아라

2 될 때까지 도전하라

3 실행의 힘을 믿어라



/

"입으로 말하는 열정, 머리로 생각하는 열정은 쓸모가 없다. 하지만 실행은 다르다. 생각 없이 일단 시작해보면 보람을 느끼고, 열정이 생기고 더 큰 실행력이 생긴다. 그래서 나는 '실행이 열정보다 위'라고 주장한다."


#

매우 공감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비슷한 생각을 한다. 예를 들어 나 같은 경우도  

"낮잠 카페가 생겼음 좋겠다.스페인의 시에스타를 꿈꾼다 "

라고 말만 했지 카페를 차릴 실천은 안 했다. 

어느새 낮잠 카페가 광화문에 생겼다는 뉴스를 보면서, 역시 사람들이 원하는 건 비슷하구나..ㅋㅋㅋ


/

"지금 걱정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당장 멈춰라. 걱정할 시간에 행동하라! 실행하고, 움직여라! 걱정은 실행을 통해 지워버리고 실행의 에너지를 몸속으로 받아들여라. 그 어떠한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들보다 더 강력한 재능이 생길 것이다."




/

  지금도 당신의 머릿속에는 작고 소소한 계획들, 크고 방대한 계획들이 여기저기서 정리되지 않고 움직이고 있을 것이다. 그중 가장 하기 쉬운 계획부터 골라잡아라! 그리고 반드시 7일 안에 실행하라. 생각과 실행의 간격은 적을수록 좋다.

 자, 이제 시작해보자, 지금 계획하였는가? 그럼 오늘부터 실행하라.


#

메모하는 습관들이 매우 중요하다 생각한다.

오늘 아침에도 샤워를 하면서 블로그에 어떤 소재의 글을 쓰면 좋을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후다닥 생각을 잊지 않으려고 아이폰 시리에게 메모해달라고 말했는데, 노하우만 적고 나머지는 못 알아먹었다. 그냥 손으로 써야지 ..;;ㅋㅋ


멀리 있는 목표는 과감히 버려라. 할 수 없는 것이다. 내 눈앞에 있는 바로 앞 목표에 집중하라. 열 걸음은 어렵지만 한 걸음은 누구나 내딛을 수 있다. 그 한 걸음에서 다시 힘을 내어 실행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

사인을 받으면 즉시 움직여야 한다. 가장 하기 싫을 때 해야 한다. 음식을 먹고 싶은 마음을 누르고 헬스클럽에 가야 한다. 밖에 나가 조깅을 해야 한다. 지금 나가야 한다. 당장 말이다.

/

  나를 미치게 방해하는 요소들이 내 머릿속에 들어왔다면 그 즉시 실행하라. 가장 하기 싫을 때를 실행하라는 신호로 받아들여라. 일단 행동하면 방해 요소들이 연기처럼 내 머릿속에서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성공한 사람을 가까이하는 습관

근묵자흑(近墨者黑). 먹을 가까이하면 검게 변한다는 뜻이다. 가까이하는 사람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

.

누구를 만나 어떻게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 짧게는 가까운 미래가 바뀌고 길게는 나의 인생이 바뀔 수 있다. 만나는 사람들의 행동과 사소한 습관까지도 닮아가기 때문이다.


당신도 성공한 사람을 만나야 한다. 성공한 사람을 만나면 그들의 긍정의 기운과 에너지가 당신 가슴속 깊이 파고들어 새로운 에너지가 분출될 것이다. 평소 실행력이 없던 사람도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된다.


  한 번 만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일시적인 자극제로만 끝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반복해서, 내 행동이 바뀔 때까지 만나라. 자극이 행동으로 이어지고 습관이 되어 내 발로 자연스럽게 실행될 때 비로소 당신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머릿속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실행력이 없다면 실행에 미쳐 있는 사람을 찾아라. 그리고 그의 행동을 똑같이 따라 하라. 어느 순간부터는 성공한 멘토가 없더라도 스스로 행동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될 것이다.

  

  멀리 있는 성공한 사람을 부러워하며 시간을 허비하는 것처럼 바보 같은 짓은 없다. 성공한 사람을 직접 만나 그들의 비결을 하나씩 내 것으로 만들고 끊임없이 실행해야 한다.


#

내가 성공한 사람들을 좋아하고, 성공의 과정을 밟는 사람을 좋아하고, 실행하는 사람을 좋아하는 이유

그들은 배울 점이 많고 그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엔 나도 그렇게 될 수 있을 거란 자신감도 생기기도 하고 ㅎㅎ 

그래서 한 번의 만남이나 모임 등으론 부족하다. 온라인, 오프라인 뭐든지 계속 자극받을 수 있는 것들을 접해야 한다.



/

3개월 실행의 3단계


1단계, 큰 계획들을 세분화하라!

2단계, 세분화한 계획 중 지금 할 수 있는 가장 만만한 것 하나를 선택하라!

3단계, 즉시 움직여라!



/

강연 도중 학생들에게 종종 이런 질문을 받는다.


그 많은 실행을 하면 친구들은 언제 만나요? 선배님은 연애도 한 번 못 해봤을 것 같아요!


학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있다. 실행을 하기 위해서 나의 모든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는다. 단지 3개월 소단위의 실행 약속만 지켰을 뿐이다. 그렇게 1년의 실행이 모이니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다.



#

이건 약간 웃긴 내용인 거 같은데, 전쟁통에서 사랑할 사람들은 뭐 다하니까;

서로의 가치관을 이해하고 인정해 주는 사람이라면, 시간적, 금전적 한계를 넘지 않을까...라고 생각해본다.




이전포스팅

2017/06/03 - [취미는 자기계발] - <작지만 강한 나라를 만든 사람들> 위기 속에서 성공의 기회를 잡는 법

2017/05/29 - [취미는 자기계발] - 공부중독, 내 심장을 쿵쾅거리게 해

2017/04/16 - [취미는 자기계발] - <경제무식자, 불온의 경제학을 만나다.> 자본주의 그리고 사회주의

2017/04/04 - [취미는 자기계발] - <르누아르의 여인> 르누아르의 뮤즈

2017/04/03 - [취미는 자기계발] - 나의 못다 한 이야기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