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실전수업

서브신용카드를 만들다. (삼성카드 tap tap s 혜택, 사회초년생신용카드추천)

by harumood 2017. 5. 28.
728x90
반응형

  올해 2월에 처음으로 신용카드를 만들면서 할부라는 것도 해보고, 전월실적을 채워 혜택을 받아보기도 하고 현금서비스도 이용해 보았다.

역시 신용카드는 월급의 노예를 만들기 충분했지만, 무이자 할부라던지 현금서비스 등 큰 돈을 먼저 사용해야 할 때는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자제력이 없는 사람이라면 정말 조심해야 하는게 신용카드 인 것 같다. 그래서 항상 신용카드 소개나 카드신청 페이지 하단엔 이런말이 써 있다.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난 다행이 간이 작아서(?)ㅋㅋㅋ 항상 월급에 맞춰서 사용하기만 한다.

  처음에 만든 신용카드는 한도가 낮은 편이기도 하고,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X 가 문제가 생길 때를 대비해서 대비용으로 신용카드를 하나 더 만들어 보았다.

기존에 사용하던 현대카드X는 전월실적을 50만원 이상 채워야 혜택을 받는 카드였는데, 이번에 만든 삼성카드 TAP TAP S 카드는 전월실적을 채울필요가 없는 카드여서 대비용으로 사용하기 아주 좋다.


연회비국내전용, 해외겸용 동일하게 1만원이다. 만원정도는 적립혜택으로도 충분히 메꿀 수 있는 부분이라 부담이 없다^^.


삼성카드 tap tap s 혜택은 매우 심플하다.




1. 실적, 한도 제한없는 적립 혜택 (포인트/캐시백 혜택)

적립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 1% 적립된다. 

요즘 카드들 중에서는 적립률도 큰 편인데 생각보다 한달이면 몇천원씩 금방 쌓여서 아주 좋다. 

삼성카드 tap tap s 카드와 비슷한 혜택의 체크카드를 찾아보자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가 있다. 

역시 1% 적립되는 특징이 있는데, 네이버 체크카드의 신용카드 버전이 삼성카드 tap tap s 라고 생각하면 된다.

얼핏보면 같은 혜택인 것 같아도 삼성카드 tap tap s 가 조금 더 좋은 장점이 있다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무한대로 적립되는 것은 아니고 월 1만원까지만 적립이 가능한 반면, 

삼성카드 tap tap s는 한도 제한이 없는 적립혜택이라 매리트가 있다.

나는 포인트를 모아서 나중에 12월에 결제대금으로 납부할 예정이다. 

지금 대략 2개월 째 쓰고 있는데 만원정도 모은 것 같다. 좀 더 모아서 카드결제 할인에 도움을 받아야 겠다.


- 적립 제외 대상 : 법인공용카드, 무이자할부, 다이어트할부, 삼성카드 할인이 적용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App 결제), 고속도로 통행요금, 모바일티머니, 선불카드 충전(삼성유포인트카드, 삼성전자 멤버십 BLUE 삼성선불카드, 삼성올앳카드 등), 휴대폰알림서비스(S.InfoCare), 스마트오토서비스, 이마트이클럽 등의 이용금액, 빅포인트 적립 제외 

- 빅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 만료 시 월 단위로 자동 소멸



2. 주유소 5만원 이상 결제시 2천원 할인

- 모든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결제일할인(청구할인)

- 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요금액 50만원 이상 시 제공

- 발급월 + 1개월까지는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제공

- 일 1회, 월 4회 제공

나는 차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전혀 고려를 하지 않았지만,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괜찮은 혜택..?인듯



3. 영화관 1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할인

이용조건

-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제공

- 발급월 + 1개월까지는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제공(연 12회 이용한도에 포함)

- 일 1회, 월 2회, 연 12회 제공 (연 기준 : 1.1~12.31)


4. 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

- 결제대금 납부

10,000p 이상 보유 및 사용 (1P = 1원)

- 포인트 전환

삼성카드 포인트를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등 다양한 포인트,마일리지로 전환 가능

- 연회비 납부

카드 연회비를 즉시 납부하거나 ,매년 포인트로 자동납부

- 국세, 지방세 납부서비스

인터넷 납부 사이트, 해당 세무서를 통해 납부 가능

- 삼성카드 쇼핑

삼성카드 쇼핑몰에서 사용가능 



이렇게 3가지 혜택이 있는데, 나는 중점적으로 1번 혜택만 받고 있다. 할인 혜택은 전월실적 50만원을 채워야하기 때문이고 주유와 영화는 내가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다. 또 서브카드이기 때문에 억지로 전월실적을 채울 생각도 없고 포인트만 쌓아 둘 생각이다. 그런데 왜때문인지...전월실적이 계속 채워지고 있는거죠..?ㅋㅋㅋㅋㅋㅋㅋ



이전 포스팅

2017/02/25 - [경제무식자, 실전수업] - 사회초년생, 신용카드를 만들다 (현대카드 X Edition2 혜택,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추천)

2017/02/26 - [경제무식자, 실전수업] -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이 컨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